스텔라v2

2002

아동들을 위한 별자리 학습용 어플리케이션 개념으로 출발한 Stella는 대안적인 인터랙션 방법에 대한 실험이다. 체감 인터랙션(Tangible Interaction) 개념을 적용하여 어플리케이션의 여러 가지 요소와 기능을 물리적으로 다룰 수 있도록 디자인하고, 아동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려고 하였다. 〈Stella v2〉(2002)는 첫 번째 접근에서 발전시켜 개선되고 더욱 다양한 체감 인터랙션 방법을 적용하였다.
스테이지는 Stella의 기능 요소들을 동작시키는 공간이며, 콘텐츠 공간을 대비하는 공간이기도 하다. 사용자는 여러 가지 조작장치들을 스테이지상에서 조작함으로써 별자리의 콘텐츠 공간을 유영할 수 있다.
조작장치는 기능 요소와 대응하는 물리적 대상체들이다. 이것을 Stage 상에 올림으로써 콘텐츠 공간의 갖가지 변화를 일으킬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별자리의 콘텐츠를 학습할 수 있다. 또한 각각의 커서를 조작하거나(star handler), 별자리 하나하나의 세부 정보를 나타내거나(info handler), 줌, 날짜, 시간 맞추기를 실행할 수 있다(zoom, time handl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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