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천재들의 위대한 원자폭탄 반사기 경험 워크숍

제13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는 초청작가 ORTA(알렉산드라 모로조바와 루스템 베게노프)의 참여형 실험 퍼포먼스 〈새로운 천재들의 위대한 원자폭탄 반사기 경험〉(2025)의 제작 과정부터 무대에 오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함께 만들어갈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본 워크숍은 참여자와 함께 퍼포먼스 환경 조성, 라이브 음악 창작, 손조명과 소품 제작 및 원자폭탄 실험 생존자의 실제 편지를 기반으로 한 텍스트 읽기 등 작품의 창작에 기본이 되는 요소들을 함께 만들고 공유하는 준비 과정입니다.
참여자(퍼포머) 모집 기간: 2025년 7월 25일(금) - 8월 8일(금) 오후 6시
모집 인원: 최대 10명
1회. 새로운 천재 소개
음악적 실천과 연약한 오케스트라의 개념을 익히고, 악기 연주를 해봅니다. 참여자들은 악기, 혹은 악기로 사용할 수 있는 종, 골판지, 튜브 등을 가져옵니다. 악기 연주의 경험은 필요 없습니다! 이것은 비인간적 원자폭탄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2회. 원자폭탄 실험 생존자의 편지 읽기
제공받은 텍스트를 바탕으로 연기 없이 소리내어 텍스트를 읽어봅니다. 읽기를 연기와 연결하고 퍼포먼스의 동작으로 발전시켜 봅니다. 또한, 퍼포먼스 음악을 준비하고, 퍼포먼스에서 활용할 소품을 만들어봅니다.
3회. 조명 만들기
특별한 극장 조명이나 영화 조명이 아닌, 손으로 만든 조명을 활용하여 창의적인 분위기를 연출해 봅니다. 기존의 아이디어를 발전시킬 수 있고, 혹은 음악, 소품, 동작을 발전시키면서 조명에 관한 새로운 생각을 구상해봅니다.
4회. 퍼포머와 관객 간의 관계
마지막 회차에서는 퍼포먼스의 수행 시간이라는 새로운 시간 감각을 탐구해봅니다, 어떻게 퍼포먼스 환경을 제어하는지 익히고, 서울시립미술관에서 발전시킨 모든 것을 활용하여 청년예술청에서의 리허설과 퍼포먼스를 준비합니다.